본문 바로가기
미국연구년

출입국 외환신고 FinCEN Form 105 PDF 파일 작성

by Prof. Sung-Deuk Choi 2023. 2. 5.

연구년 출국을 위해서 보통 인당 1만 달러 이상 소지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출국 전에 인천공항에서 외환신고를 해야 하고, 미국에 도착해서도 신고를 해야 합니다. 상세 내용은 관세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관세청-출·입국 외환신고 (customs.go.kr)

미국 한국 입출국 시 현금 소지 한도 (신고 방법 등)

 

 

미국 공항에 도착해서 외환 신고를 하기 위해서는 미리 FinCEN Form 105을 작성하는 것이 편합니다.  

아래 링크에서 PDF FinCEN Form 105를 다운 받고 컴퓨터로 입력해서 출력한 후에 서명하면 됩니다. 

https://www.fincen.gov/sites/default/files/shared/fin105_cmir.pdf

 

아래 그림은 네이버 지식인에 올라온 그림입니다. 미국세관신고 fincen form 105 작성법: 지식iN

미국세관신고 fincen form 105 작성법: 지식iN
미국세관신고 fincen form 105 작성법: 지식iN

 

상세한 국문 설명을 찾기 어려워서 중국 사이트를 번역했습니다. 엣지 브라우저 마우스 우클릭 후 번역 

미국 세관 출입국 FinCEN 105 Form 신고 양식 다운로드 지침 작성

미국 세관 출입국 FinCEN 105 Form 신고 양식 다운로드 지침을 작성하십시오

미국에 입국하려면 미국 세관 입국 신고서를 작성하는 것 외에도 FinCEN 105 양식을 작성해야 하는지 여부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미국 세관 및 재무부의 금융 범죄 집행 방지 네트워크는 미국 입국 또는 출국 시 미화 10,000달러(미국 달러 또는 이에 상응하는 외화) 또는 금융 지폐를 소지한 경우 U.S. FinCEN 105 양식을 제출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CBP (미국 세관 국경 보호국).

FinCEN 105 form 양식에 대한 자주 묻는 질문입니다

FinCEN 105 form 양식이란 무엇입니까?

FinCEN 105 Form의 전체 이름은 "Report of International Transportation of Currency or Monetary Instruments", "CMIR"로 약칭되며, 아마도 국제 통화 순환 선언의 의미일 것입니다. FinCEN의 전체 이름은 미국 재무부의 반금융 범죄 집행 네트워크인 Financial Crimes Enforcement Network입니다.

FinCEN 105 양식을 작성해야 합니까?

국제 은행 간의 전자 송금은 컴퓨터에 의해 자동으로 기록되지만, 인간의 육체가 현금을 운반하거나 우편으로 보내는 경우 알 수 없으므로 여행자가 자발적으로 신고하도록 요청합니다. 구체적인 배경은 FinCEN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MIR guidance for common carriers of currency, including armored car services.

국내 은행 카드를 지참하려면 신고가 필요합니까?

아니요, 은행 카드 또는 국내에 얼마나 많은 돈을 신고할 필요가 없습니다. 은행 카드를 사용하여 미국 ATM에서 돈을 인출하거나 지출하는 것은 기록되어 있으며 타격 대상이 아닙니다. 또한 현금을 소지하거나 인출하는 것은 권장되지 않으며 미국 어디서나 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자, 마스터 카드, 물론 유니온 페이 카드도 많은 장소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많은 쇼핑몰, 슈퍼마켓, 카지노, 레스토랑 등도 이미 알리페이, WeChat 결제를 지원하기 시작했습니다.

FinCEN 105 Form 양식은 언제 작성해야 합니까?

미국 입국 또는 출국 시 미화 10,000달러(미국 달러 또는 이에 상응하는 외화) 또는 금융 지폐를 초과하는 통화 또는 금융 지폐를 소지한 경우 FinCEN 105 양식을 U.S.에 제출해야 합니다.

미국 세관 홈페이지 설명: Money and Other Monetary Instruments.

우편을 포함하여 원하는 만큼 돈을 국내로 가져오거나 반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10,000 이상인 경우 CBP에 보고해야 합니다. CBP 담당자에게 통화 보고 양식(FinCen 105)을 요청하십시오. 규정 미준수에 대한 처벌은 가혹할 수 있습니다.

"화폐"는 화폐 수단을 의미하며 현재 유통 중인 미국 또는 외국 동전, 통화, 모든 형태의 여행자 수표, 우편환, 무기명 형태의 협상 가능한 수단 또는 투자 증권을 포함합니다.

 

FinCEN 网说:FinCEN 양식 105 – 통화 기타 통화 상품 보고서

31 CFR 1010.100(mm)(이전의 31 CFR 103.11(z))에 정의된 대로 $10,000 이상을 미국 안팎으로 운송, 배송 또는 우편으로 발송하는 개인 및 회사의 경우. 31 CFR 1010.340 (이전 31 CFR 103.23)

FinCEN 105 양식을 작성해야 하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미국 시민권자, 영주권자, 외국인 방문객 등 입국 및 출국하는 모든 승객은 미화 10,000달러 또는 기타 추가 통화 또는 지폐를 소지한 경우 FinCEN 105 양식을 제출해야 합니다.

FinCEN 양식 105는 언제 어디서 작성됩니까?

승객은 미국 입국 또는 출국 시 세관에 제출해야 합니다. 입국 또는 출국 전에 인쇄하여 작성하거나 세관 공무원에게 그 자리에서 양식을 작성해 보라고 요청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FinCEN 105 form을 다운로드하여 두 번째 페이지인 "When and Where to File" 참조하십시오.

제출시기 및 장소 : A. 수령 - 미국에서 통화 또는 기타 통화 수단을 수령하는 각 사람은 통화 또는 통화 수단을 수령 한 후 105 일 이내에 입국 또는 출발 항구의 세관원에게 FinCEN 양식 15를 제출하거나 우편으로 보내야합니다. 수신:
CMIR,
여객 시스템 이사회 #1256, CBP, 7375 Boston Blvd., DHS, VA 20598-1256.
B.
발송인 또는 우편물 발송자 - 통화 또는 기타 통화 수단이 미국에 입국하거나 출국하는 사람과 동행하지 않는 경우, FinCEN 양식 105는 입국, 출발, 우편 또는 발송일 또는 발송일 또는 그 이전에 우편으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수신: CMIR, 여객 시스템 이사회 #1256, CBP, 7375 Boston Blvd., DHS, VA 20598-1256
C.
여행자 통화 또는 기타 화폐 수단을 소지한 여행자는 미국 입국 시 또는 미국 출국 시 세관 입국 또는 출국항의 담당 세관원에게 FinCEN 양식 105를 제출해야 합니다.

FinCEN 108 양식을 제출하지 않으면 어떻게 됩니까?

신고되지 않았거나 신고된 모든 금액을 제출하지 않은 경우, 모든 통화가 몰수, 벌금 또는 형사 기소될 수 있습니다. 가능한 한 빨리 변호사에게 도움을 요청해야합니다.

FinCEN 105 양식의 중국어 버전이 있습니까?

현재 FinCEN 105 양식에는 중국어 및 기타 언어 버전이 없으며 영어로만 제공됩니다.

FinCEN 105 양식은 어디에서 구하거나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까?

FinCEN 105 양식에 대한 지침 및 참고 사항을 작성합니다

FinCEN 105 신고 양식의 각 의미를 대략적으로 정리하고 참고용으로 설명을 작성합니다. 자세한 공식 설명은 FinCEN 105 양식을 다운로드하여 2페이지에 자세히 정의하고 설명하십시오.

PART I 파트 I 당사자 정보

  • 1. Name: 이름 병음. 이것은 일반 폼과 약간 다릅니다 : 성은 앞에 있고 이름은 뒤에 있습니다. 장산을 기입하십시오.
  • 2. Identification No: PDF 문서의 2페이지에는 미국 SSN(사회 안전 번호)이 있는 경우 SSN을 입력하고 여권 번호를 입력하지 않는 지침이 있습니다.
  • 3. 생년월일 : 생년월일, 및 연도.
  • 4. Permanent Address In United States Or Abroad: 미국 또는 다른 국가의 영구 주소입니다. 미국 영구 주소가 없는 경우 중국의 영구 주소를 입력합니다.
  • 5. Your Country or Countries of Citizenship: 국적, China. 국적이 여러 개인 경우 모두 적는다.
  • 6. Address While In The United States: 미국에 체류하는 주소(: 미국 내 영구 주소, 학교 주소, 친척 및 친구의 집, 병원 또는 호텔과 같은 임시 주소).
  • 7. Passport No. & Country: 여권 번호 및 여권 발급 국가(: "PABC1234, China").
  • 8. U.S. 비자 데이트: 비자 발급일, 월일, 여권 비자 페이지에서 "Issue Date"를 찾으십시오.
  • 9.Place United States Visa Was Issuued: 비자 발급지, 대사관이 있는 도시 및 국가(: "Beijing, China"). 여권 비자 페이지에서 Issuing Post Name®을 찾습니다.
  • 10. Immigration Alien No.: "A No", 그린 카드를 신청하는 경우 이 번호가 있어야 합니다.
  • 11. If Currency or Monetary Instrument Is Accompanied By A Person, Complete 11a or 11b, Not Both: 통화 또는 금융 지폐를 가지고 다니는 경우 11A 또는 11B를 입력합니다. 이 점에 대해 조금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 12. If Currency or Monetary Instrument Was Mailed or Otherwise Shipped, Complete 12a Through 12f: 통화 또는 지폐가 우편인 경우 12a-12f를 입력합니다. 휴대하는 경우 이 부분을 무시하십시오. 대부분의 사람들은 FinCEN 105 양식을 작성하지 않아야합니다.

PART II 파트 II 에이전트/기관 정보

현금 또는 금융 지폐가 다른 사람이나 기관이 휴대, 우편, 수집 및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경우, 그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당신이 당신과 함께 그것을 가지고 있다면, 그 부분을 무시하십시오.

  • 13. Name: 통화 청구서를 운반/우편/수령하는 데 도움이 되는 사람 또는 기관의 이름입니다.
  • 14. Permanent Address In United States or Abroad: 미국 또는 기타 국가에서 통화 청구서를 우편으로 보내거나 수령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 또는 기관의 영구 주소입니다.
  • 15. Type of Business Activity, Occupation, or Profession: 비즈니스 활동, 직업 또는 직업 유형

파트 III 파트 III 통화 및 금융 상품 정보

  • 16. Type and Amount of Currency/Monetary Instruments: 통화 및 금융 어음 금액 및 유형 정보.
  • 17. If Other than U.S. Currency Is Involved, Please CompleteBlocks A and B. 미국 달러가 아닌 다른 국가의 통화/지폐가 있는 경우 17A 17B를 입력해야 하며 각 통화 유형 및 금액에 대한 추가 목록이 필요합니다. 미국 달러만 가지고 다니는 경우 이 항목을 무시하십시오.

PART IV 파트 IV 서명

  • 18. 이름과 직함 : 名字,"산 장"
  • 19. Signature: 서명, 필기만 가능합니다.
  • 20. Date of Report: 제출 일자, 월일 연도.

세관 및 국경 보호국만 사용

양식의 마지막 부분은 세관 장교를 위해 예약되어 있으며 작성하지 마십시오. 컴퓨터에서 PDF 양식을 작성하는 경우 이 부분을 편집할 수 없습니다.

FinCEN 105 테이블 예제입니다

마지막으로 FinCEN 105 양식 양식의 예제를 첨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