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Tip

한글 문서에서 메모 일괄 삭제하기

by Prof. Sung-Deuk Choi 2021. 2. 1.

공동으로 문서를 작성하고 수정할 때 가장 편리한 기능이 메모와 변경내용추적 기능입니다. 논문과 보고서를 작성하고 수정사항을 정확하게 파악하려면 두 기능을 반드시 사용해야 합니다. 논문 지도할 때 없어서는 안 되는 기능입니다. 

 

MS 워드의 메모 일괄 삭제 기능

논문 작성할 때는 보통 한글보다는 MS 워드를 사용하는데, MS 워드는 예전부터 메모와 변경내용 추적 기능이 탁월합니다. 그래서 별다른 문제가 없고, 아래 그림과 같이 메모를 일괄 삭제하는 기능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MS 워드 메모 일괄 삭제 기능

 

한글의 메모 단일 삭제 기능

보고서나 공문서 작성할 때는 한글을 많이 사용하는데, 메모와 변경내용추적 기능이 다소 부족합니다. 보고서를 작성하면 100 페이지를 넘을 때가 많아서, 메모도 최소 수십 개 이상입니다. 문서 작성을 완료하고 제출할 때는 메모를 삭제해야 하는데 한글 메뉴에서는 워드와 달리 메모 일괄삭제 기능이 보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메모를 하나씩 반복해서 삭제해야 합니다. 은근히 시간도 걸리고 귀찮은 작업입니다. 그런데 한글에서도 메모를 일괄 삭제할 수 있습니다. 

 

한글 메모 단일 삭제 기능

한글의 메모 일괄 삭제 기능

아래 그림과 같이 편집 - 조판 부호 지우기 - 메모 선택 - 지우기 클릭을 하면 MS 워드에서와 같이 문서에 있는 모든 메모가 일괄 삭제됩니다. 분량이 많은 문서 작업할 때 유용한 기능입니다.  

 

한글 메모 일괄 삭제 기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