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Tip

워드 파일 저장 후 변경 사항 검토자 이름이 "만든 이"로 일괄 변경되는 문제 해결

by Prof. Sung-Deuk Choi 2020. 6. 21.

논문을 작성할 때는 보통 MS 워드를 사용합니다. 예전부터 영문 논문은 당연히 워드를 사용했고, 변경내용 추적 기능과 메모 추가 기능이 있어서 학생들이나 후배들 논문 검토해 주기가 편하기 때문입니다. 몇 년 전부터 아래아 한글에도 이런 기능이 추가되었는데 여전히 MS 워드 보다는 이런 기능이 약합니다. 

그런데 가끔 학생이 보낸 워드 파일을 수정하고 메모를 추가하면 검토자 이름이 나오지 않고 "만든 이"로 표시됩니다. 변경 내용이 없어지는 것은 아니지만, 학생이 고친 내용인지 제가 고친 내용인지 구분이 안 되는 문제가 생깁니다. 

이런 현상이 발생하면 
파일 -> 옵션 -> 보안 센터 -> 보안 센터 설정 -> 개인 정보 옵션까지 들어가서 중간에 문서 관련 설정 네 번째 항목인 "저장 시 파일 속성의 개인 정보 제거" 선택을 해제해야 합니다. 

 

댓글2

  • 이지우 2021.12.01 16:52

    저장 시 파일 속성의 개인 정보 제거 항목이 블랭크로 되어 체크할 수 없는데, 이런 문제는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까요?

    답글

    • 새 파일인 경우에는 말씀하신 것과 같이 해당 기능이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실제로 여러 명이 협업을 하면서 워드 파일에 메모를 추가헀는데 개별 검토자가 모두 "만든 이"로만 보일 때 이 옵션이 활성화될 것 같습니다. 새 파일을 만들었는데 메모를 추가했을 때 이름이 "만든이"로 나오면, 워드옵션 -> 일반 -> 사용자 이름을 수정해 보세요.